Loader
Fun Educational Trip

고객센터

행복 여행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공지사항

코로나19. 보건교사가 꼽은 학교 등교시 도움되는 물품 4가지

작성 : 2020-05-27 09:58:36
작성자 관리자
타입

​본격적으로 등교가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불씨가 남은 상태인 만큼 보건 전문가들은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코로나19 대응이 어렵고 학부모 협조가 절실하다고 입을 모은다.

26일 보건교사 단체 등에 따르면 가정에서 준비해 학생에게 들려 보낼 물품은 4가지 정도다.

 

 일단

1. 여분의 마스크다. 학교 현장에 방역 물품으로 구비돼 있으나 비상시를 대비해 달라는 주문이다. 특히 유치원생이나 초등 저학년의 경우 침과 땀 등이 섞여 하나로는 부족할 수 있다. 땅에 떨어뜨려 오염시키는 경우도 발생하기 쉽다. 기본적으로 면마스크와 의료용 마스크 하나씩 넣어두면 좋다. 식사 시간같이 마스크를 벗어놓는 경우를 대비해

 

2. 위생 비닐봉지(혹은 비닐팩)를 준비해오면 더욱 좋다.

 

3. 개인용 물티슈도 필요하다. 학생이 두 시간에 한번 정도는 물티슈로 자신의 책상이나 자주 쓰는 물품을 닦아주면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손 소독제도 교실과 학교 곳곳에 비치돼 있지만 개인용 손 소독제 하나를 갖고 다니면 좋다. 예컨대 화장실에서 학생이 몰려 손을 씻지 못하는 경우 요긴할 수 있다.

 

4. 개인용 물도 준비하는 게 안전하다. 공용 식수 시설에서 학생들이 서로 입을 대고 먹을 수 있다.



 원격 수업으로 스마트기기와 접촉 빈도가 잦아 수면이 부족해지기 쉬운 환경이다.

 

수면 부족으로 면역력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지도해야 한다.  초등 저학년의 경우 보호자들이 가정에서 함께 손을 씻거나 가글을 하면서 위생 교육을 해줄 필요가 있다. 

 

출처: 국민일보